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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용 범용 인증서 발급방법 및 절차일상 정보 2022. 4. 23. 21:45반응형
개인용 범용 인증서 발급방법 및 절차
보통 은행용 공인인증서만 알고 범용인증서는 어디에 쓰는지 언제쓰는지 잘모르는분들이 많죠
간략하게 일반공인인증서와 범용공인인증서의 차이를 설명드립니다.
- 은행공인인증서: 인터넷뱅킹, 은행업무용, 평상적인 인터넷쇼핑몰결제등
-범용공인인증서: 은행,증권,사이트 인증 등 모든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한 만능 인증서이다 라고보면됩니다
일단 개인 범용 공동 인증서는 우체국 또는 기업은행에서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우체국또는 기업은행을 선택하시면 그곳에서 수령하실 수 있고 발급사유는 간략하게 기재해도 무방하니 자유롭게 적으시면 됩니다.
발급방법에는 총 세가지 방법이있다 .
코스콤, 한국 전자인증, 한국 정보인증에서 발급 및 갱신할 수 있다첫 번째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받는 방법
위 화면에서 개인항목을 누른뒤 발급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간다
개인 취향에 맞게 1년 또는 3년을 선택하고 부가세10%는 별도로 반영된다
왜 꼭 방문을 해야하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우체국 또는 기업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수령하는 두가지 선택권이 있다
일단 나는 집근처 우체국에서 수령하는 방법을 택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완료하면
신청서류를 출력할수 있는데 신청서 하단에 이름과 사인을 체크한뒤 우체국으로 가져가면 “금융파트”에서 바로 확인증같은걸 준다 .그럼 이를 가지고 다시 해당사이트에 접속하여 발급과정을 완료하면 된다.
두 번째 발급방법으로는 많은사람들이 사용하고있다는 국세청 홈택스용 공동인증서 방법입니다
요금은 1년 부가세포함 2,200원이고 세금관련 민원 신청 및 조회에 사용된다세 번째로는 보건복지부, 금융, 홈택스를 비롯해 모든분야에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개인 범용 공동 인증서는 부가세 포함 4,400원을 한국정보인증과 동일한 가격을 지불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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